- [가입시 유의사항 내용]
- 보험계약체결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해당 상품에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가입자는 이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엠금융서비스 글로벌인슈대리점은 다수의 보험사와 계약 체결 및 대리,중개하는 보험대리점입니다. 앰금융서비스 글로벌인슈대리점은 보험사로부터 보험계약체결권을
부여받지 아니한 금융상품판매 대리,중개업자임을 알려드립니다. 상기내용은 모집종사자 개인의 의견이며, 계약체결에 따른 이익 또는 손실은 보험계약자 및 피보험자에게 귀속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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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보험계약체결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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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사유 보험계약자·피보험자·보험수익자의고의 임신,출산(제왕절개 포함),산후기,전쟁,외국의 무력행사 혁명,내란,사변,폭동(운전자비용담보의
경우)음주,무면허,도주사고 기타보험금을 지급하지 않는 사유가 있으니 약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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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보험계약상의 알릴의무 계약 전 알릴 의무 계약 청약시에는 직업,건강상태(병력),운전차량(오토바이 운행여부 포함)등의 사실을 정확히 알리셔야 약정한 내용으로 보상이
가능합니다. 계약 후 알릴 의무 계약 청약 후에 변경이 있는 경우에도 지체없이 회사로 알려주셔야 약정한 내용대로 보상이 가능합니다. 알릴 의무를 위반하신 경우 계약을 해지하거나
보험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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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자필서명 보험계약자와 피보험자(보험대상자)가 자필을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보장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화를 이용한 가입할 때 일정요건이 충족되면 우편이나 팩스를
통한 자필서명을 생략할 수 있으며, 인터넷을 이용한 사이버몰에서는 공인인증전자서명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보험료가 납입되지 않은 경우 사고발생시 보상을 받을 수 없고 분할납입
보험료의 납입을 연체하시는 경우 회사는 보험료 납입 해당월의 다음달 말일까지 보험료의 납입을 최고하고, 그때까지 해당보험료가 납입되지 않으면 계약이 해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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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보험료 납입의무, 납입연체에 따른 개약해지 및 부활(효력회복) 제 1회 보험료를 납입하지 않으면 보장을 받을 수 없으며 제 2회 이후의 보험료를 납입기일까지 납입하지 않는
경우 보험회사는 "납입을 독촉하는 안내"를 합니다. 납입독촉기간내에 보험료를 납입하지 않으면 계약이 해지되고 보장을 받을 수 없습니다. 다만, 납입 독촉기간내에 발생한 사고에
대하여는 보상하여 드립니다. 보험료 납입연체에 보험계약이 해지되었으나 해지환급금을 받지 않은 경우, 보험계약자는 해지된 날부터 3년이내에 보험계약의 부활(효력회복)을 청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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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청약철회의 청구제도 보험계약자는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계약을 청약한 날부터 30일(다만, 만 65세 이상의 계약자가 전화를 통해 체결한 계약은 45일)) 이내에 그
계약의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3일이내에 보험료를 돌려드립니다. 다만, 진단계약,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계약 또는 전문보험계약자가 체결한 계약 및 청약을 한 날부터
30일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청약철회 기간내에 청약철회를 하실 경우 납입한 보험료 전액을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청약철회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청약서의
청약철회란을 작성하신 후 송부하거나,고객콜센터(1577-1001)로 신청하실 수 있으며, 홈페이지(www.hi.co.kr)에서도 공인인증서를 통해 청약을 철회 할 수 있습니다.
철회신청이 접수된 이후에는 사고가 발생하여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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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 예금자 보호제도 이 보험계약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 한도는 본 보험회사에 있는 귀하의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해약환급금(또는 만기시
보험금이나 사고보험금)에 기타지급금을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다만, 보험계약자 및 보험료 납부자가 법인이면
보호되지 않습니다. 예금자보호법 및 관련 법령의 개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예금보험공사(www.kdic.or.kr)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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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 상담 및 보험분쟁 조정 안내 보험에 대한 문의사항 및 불만사항이 있을 경우 현대해상(전화:1588-5656, 인터넷 : www.hi.co.kr → 전자민원접수)으로 연락
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또한 보험에 관한 분쟁이 있을 때에는 금융감독원 및 한국소비자원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전화 : 1332 / 인터넷 :
www.fss.or.kr (e-금융민원센터 : www.fcsc.kr) 한국소비자원전화 : 1372 / 인터넷 : www.kca.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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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 세제혜택 만기환급금이 납입한 보험료를 초과하지 않는 보장성 보험은 당해년도에 납입한 보험료에 대하여 세액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세액공제율 및 한도액은 관련세법의
규정을 따르며, 해당 규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보험회사로부터 수령한 보험금으로 지급한 의료비는 의료비 공제 대상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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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보험료의 구성, 해지환급금 보험계약자가 납입하는 보험료는 보험사고 발생 시 보험금 지급을 위한 위험보험료, 만기시 환급금을 지급하기 위한 저축보험료, 보험회사의 사업경비를
위한 부가보험료로 구성됩니다. 보험은 은행의 저축과는 달리 위험보장과 저축을 겸한 제도로서 보험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 중 일부는 불의의 사고를 당한 다른 가입자에게 보험금으로
지급되며, 또 다른 일부는 보험회사 운영에 필요한 경비(모집수수료, 계약유지관리비용 등)로 사용되므로 중도 해약 시 지급되는 해지환급금은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거나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해지환급금은 적용이율이 변동하는 경우 변동이율(공시이율, 보험계약대출이율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시된 해약환급금 또는 만기보험금 등이 미래의 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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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보험금을 받는 방법의 변경 계약자(보험금 지급사유 발생 후에는 보험수익자)는 회사의 사업방법서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보험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나누어 지급하거나 일시에
지급하는 방법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일시금을 나누어 지급하는 경우에는 그 미지급금액에 대하여 평균공시이율을 연단위 복리로 계산한 금액을 더하여 지급하며, 나누어 지급하는 금액을
일시금으로 지급하는 경우에는 평균공시이율을 연단위 복리로 할인한 금액을 지급하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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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사고통보 및 문의처 고객콜센터1588-5656 신속한 사고처리 서비스를 위해 사고 발생 시에는 지체없이 그 사실을 통지하시기 바랍니다. 사고 통지를 지연함에 따라 손해가
증가된 부분에는 보상하지 아니합니다. 보험금 청구 소멸시효 : 보험금 청구서류를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접수하지 않으면 청구권이 소멸됩니다.(상법 제662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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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품질보증제도 01. 청약서상 자필서명 02. 계약자 보관용 청약서(청약서 부본) 전달 03. 약관전달 및 중요내용 설명 보험계약자가 청약시 보험약관과 계약자 보관용
청약서(청약서 부본)을 전달받지 못하였거나 청약서에 자필서명 또는 날인을 하지 않았을 경우,약관의 중요한 설명을 받지 못하였을 때에는 계약이 성립한 날부터 3개월 이내에 회사의
보험계약의 취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한 사이버몰 등을 이용한 계약 체결 시에는 청약서 부본을 드리지 아니할 수도 있습니다. 보험계약자는 다음의 경우
계약이 성립한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드리며,보험료를 받은 기간에 대하여 소정의 이자를 더하여 지급합니다. 1.보험계약
청약시 약관과 계약자 보관용 청약서(청약서부본)을 전달받지 못한 경우 2.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받지 못한 경우 3.청약서 자필서명(전자서명 포함)을 하지 아니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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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보험모집질서위반 보험계약 청약과 관련 특별이익을 제공하는 등 보험모집질서 위반행위는 보험업법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감독원전화 : 국번없이 1332 / 휴대전화
: (02)1332 / 인터넷 : 홈페이지(www.fss.or.kr) 내 「보험모집질서위반신고」 손해보험협회전화 : 02-3702-8585 / 팩스 : 02-3702-8691 /
인터넷 : 홈페이지(www.knia.or.kr) 내 「모집질서문란 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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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보험범죄 신고 금융감독원 보험사기 신고센터전화 : 1332 / 인터넷 : 금융감독원 홈페이지(www.fss.or.kr) 내 민원·신고 > 보험사기신고 (보험사기방지센터
(insucop.fss.or.kr))현대해상 보험사기신고센터전화 : 02-7206-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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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의료비 보험계약정보 사전조회 보험계약 청약 전 본인의 기존 보험가입내역을 확인하지 않고 보험에 가입하신 경우, 가입내역 미확인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보험계약청약
전 아래의 방법에 따라 본인의 의료비 보험계약정보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를 보유한 경우에는 손해보험협회(www.knia.or.kr)
생명보험협회(www.klia.or.kr)에서 의료비 보험계약조회 정보를 확인하거나 보험계약을 청약하고자 하는 모집인에게 실손의료비 보험 계약정보 조회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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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심평원의 비급여 진료비 비교 안내 비급여 진료비 가격은 의료기관별로 상이하므로 가격비교를 통해 실손의료보험에서 고객님이 부담하시는 비용을 절감하실 수 있습니다. 의료기관별
비급여 진료비 가격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접속방법 : http://www.hira.or.kr > 진료비 > 비급여 진료비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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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배당 이 보험은 무배당 상품으로 배당을 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무배당 상품은 배당 상품에 비해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특징이 있습니다. 청약시에는 보험계약의
기본사항(보험상품명,보험기간,보험료,보험료납입기간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그 구체적인 내용을 설명 받으시기 바랍니다. 보험에 가입하신 후 보험증권과 약관 등을 받으시면 청약서의
내용과 다름이 없는지 또는 누락 사항이 없는지를 확인하셔서 이상이 있는 경우 즉시 보험회사로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셔야 합니다. 이 보험상품의 보험료 산출기초가 되는 적용이율,
예정위험률, 예정사업비 지수는 상품요약서에서 보다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계약자가 납입한 보험료는 불의의 사고를 당한 다른 가입자에게 보험금으로 지급되고 보험회사 운영에
필요한 경비로 사용되므로 중도해지시 지급되는 해지환급금은 납입한 보험료보다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